다각도 블로그

울산여행지 추천! 장생포 고래박물관~


#


울산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여행 당시 날씨가 조금 쌀쌀했던 관계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야외라 패스~

장생포 고래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울산 반구대 암각화 다들 아시죠?


강변 바위절벽에 고래와 바다거북 등 바다 동물들과 사슴, 호랑이, 멧돼지 등이 새겨져 있는 국보 유적지 입니다.

연대는 신석기시대에서 청동기 시대...


교과서에서만 보고 실제로는 한번도 못봤는데~

이번 울산여행에서는 꼭 직접 봐야겠습니다.


장생포 고래박물관 마크역시 반구대 암각화의 고래를 따서 만들었네요~






고래박물관 답게 여기저기 고래 조각물들이 많이 보이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저희 아기는 아직 어려서 고래인지 잘 모르는것 같네요..ㅎㅎ






매표소~ 


어른 2,000원

어린이 1,000원

꽤나 저렴한 가격입니다.


게다가 저희는 현대호텔 숙박권과 패키지로 구매하여 무료로 이용했네요.






과거 울산에서는 고래잡이를 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현재는 고래잡이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래는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이죠~






장생포 고래박물관내의 반구대 암각화 모형입니다.


가까이서 살펴보니 참 신기합니다.

신석기 시대를 살았던 우리 선조들의 모습이 그대로 나타나는 정교한 표현들... 

어떻게 그 오랜 세월의 풍화작용도 견뎌내었을까..?

신기할 따름입니다..

   





고래 다큐멘터리도 곳곳에서 영상으로 보여주네요.

넋놓고 보기 좋습니다..ㅎㅎ





고래잡이 모습들...


지금은 전혀 볼수 없는 광경이 되었지만,

이때에는 고래한마리 잡으면 마을의 큰 잔치가 되곤 했나봅니다.







아이들을 위한 동심의 코너~ㅎㅎ

고래배속 같은 느낌을 재현해 놓았네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한쪽의 모니터에서는 피노키오와 제페토 할아버지 만화영상도 흘러나오고 있답니다.ㅎㅎ


울산여행지 추천!!

장생포 고래박물관~


사실, 그리 볼거리가 풍성한 것은 아니었지만,

저렴한 입장료로...

아이들에게는(어른에게도..ㅎㅎ) 고래에 대해 다시금 공부해 볼 수 있는 학습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