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강원도 가볼만한곳 바로 주문진 아들바위!!


이번 추석이 워낙에 길다보니...

고향에도 가겠지만, 그동안 못갔던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가는 분들이 엄청 많지요? 


(제주도 여행선 불티난다고..ㅎㅎ) 


오늘은 미세먼지도 없다보니..

놀러가기 너무 좋은 날씨들이네요~ 


저희는 이번에 대구 내려가기전에, 

하루 정도 강원도 가볼만한곳 주문진 아들바위

한번 들렀다 갈 생각이랍니다. 


한 3년 전 임신했을때~ 

태교여행으로 다녀왔었는데, 이번에는 아들을

데리고 가보려 한답니다. 





주문진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바닷물이 동해치고 엄청 깨끗합니다..ㅎ 


예전에 속초 같은곳 가면 바닷물이..

엄청 지저분 했었는데, 

(사람 많은 때라서 그럴수도 있지만) 


주문진 내려갔을때는 물이 어찌나 맑던지..






저 바위는 마치...

남자를 상징하는 듯한...ㅎㅎ


아들바위 공원은, 주문진 읍 소돌포구 

바로 뒤에 있는 공원 입니다. 





아들바위라고 불리는 이유는, 


한 노부부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드리고..

아들을 내려달라 소원을 빌었더니, 

신께서 아들을 내려주셨다는...말도 안되는 전설이지만..ㅎㅎ


그래서 자식없는 부부들이 아들을 낳을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입니다. 


와보면 가족들도 많이 와있지만, 

신혼부부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희도 결국...

아들을 낳았으니, 

전설이 맞는 걸까요?





아들바위 공원 돌아다니다보면, 

낚시 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냥 보고 있자면 조용히...

한시간 정도 그냥 바라보고 있어도 

지루하지 않은 풍경이 너무 좋네요. 





물색깔이 너무 예쁜...


날이 약간 쌀쌀해서 그런지, 

물놀이 하는 요틀 대여소가 있었는데 

타는 사람은 없네요. 


직원들도 그냥 나와있는 것 같고..


자, 조금 더 갇다보면 아들바위가 나옵니다. 


쥬라기 시대에 만들어진 바위 암석들이라고 하네요.


아주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무슨 모양새인지는..정말 모르겠네요. ㅎㅎ





아들바위 주변 주문진 바닷가...

괜히 주문진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에 꼽히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어찌나 바람이 시원한지...

괭이갈매기들이 모여있는 것도 그림같네요. 





정말 날씨만 좀 안 덥다면...

당장이라도 물에 뛰어들고 싶네요. 





내일 주문진 가는게 넘 기대 되네요!! 


강원도 가볼만한곳, 주문진 아들바위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