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얼마전에 울산을 다녀왔는데~ 

1박2일동안 여러곳을 들리려다보니, 딱히 또 길게 볼만한 

곳은 별로 없어서...


검색을 해보다보니, 울산여행코스로 장생포 고래박물관

가보면 좋다는 이야기가 많더군요~ 


그리고 현대호텔에서 숙박을 하였는데, 할인권을 주더군요. ㅎㅎ

물론 꼴랑 5백원 할인이긴 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사실 예전에는 전혀 몰랐던 두 가지 사실은,


울산은 현대 기업이 먹었다는것...

그리고 고래고기로 유명하다는 것입니다. ㅎㅎ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가는길에..고래고기집이 엄청 많더군요. 

고래를 해체해서 판매할수 있는 곳도, 울산이 가장 많기도 하지만..

유일하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이번에 동물학대 이유로 이슈가 된 부분도 있다고 해서,

저희가 갔을때는 고래생태 체험관은 리모델링 

한다고 해서 잠겨 있네요 ㅠㅜ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는 2천원 입니다. 

여기서 5백원 할인되어 1500원에 들어갔네요. ㅎㅎ


물론..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이해되는 가격..ㅎ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영업시간은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사실 규모가 크지 않아서...

30분이면 다 돌아볼수 있습니다. ㅎㅎ


5시에 도착했는데...

5시 40분 정도에 나왔네요. 





울산에서 잡힌...

한국에서 잡힌 고래 중 가장 거대한 고래사진이랍니다. 

해체하는 모습도 사진으로 촬영해 놓았네요.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고래고기 모형입니다. 


내용을 보면...

고래고기 효능이 적혀 있답니다. 


귀한 음식이라고 하네요..콜레스테롤 개선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능도 있고...


저희도 앞에 식당에서 먹을까 말까 하다가..

결국 먹지 않았답니다. 





사진이 더 많습니다. 

인부들이 일하는 모형들도 있긴 합니다만..





엄청 큰 고래 조형물입니다. 

실제 고래 크기라 하네요. 





이건 실제 고래뼈랍니다.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및 주차장



주차는 박물관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박물관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 주차 입니다. 

다만 박물관을 다 보는데 1시간 안이면 충분하니..

그냥 무료라고 보심 됩니다. ㅎㅎ


다만..


안타깝긴 합니다만, 생태 체험관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고래박물관은 시간내서 볼만하진 않았네요. ㅎㅎ


다만, 장생포라는 항구가..

조용하니 참 좋네요. 





하필 이때 생태체험관이 리뉴얼을 한다니..ㅠㅜ





장생포 자체는 조용하니~ 고즈넉해서 참 좋았습니다. 

항구에서 맥주 한잔 하고 싶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