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광진구 주민이 비교한, 중곡동 빌라 전세 vs 능동 빌라 전세 



벌써 중곡동에서 살게된지도 30년이 넘었네요. 


결혼하고 중곡동에서~ 이번에는 건너편 능동 빌라 전세

옮기면서, 그래도 조금씩 넓혀서는 오고 있어서 다행인데, 

바로 옆인데도 중곡동 빌라 전세 시세와 조금씩 차이가 있네요. 


특색도 좀 다르고 (지금 사는 능동이 훨 낫긴 해요 ㅎㅎ) 


신혼부부들이 여기저기 집알아볼때, 

만만한게 광진구이다보니 많이들 알아보시는데,

30년차 광진구 주민으로써, 동네 비교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중곡동 빌라 전세 및 능동 빌라 전세 시세 같이 보실게요. 





광진구 전세 비용을 검색해보면, 

능동 빌라 전세...중곡동 빌라 전세...

구의동까지 여기저기 많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구의동 쪽에 매물이 많이 나오네요. 



하지만 이번에 7호선, 5호선 지하철 라인이

동시에 있고, 강남까지도 7호선 타면 지하철로 15분이면

갈수 있다보니, 군자역 쪽이 인기가 많고...


노원쪽도 매물이 많은 편이고, 전세 시세도 많이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요즘 중곡동 쪽에 신축빌라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중곡동, 능동 모두 아파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곡동은 제가 20년 가까이 살면서 느끼는건, 

빌라매물도 많지만...오래된 동네다 보니 골목마다 

편의점, 미용실, 분식집 등등...




먹거리도 엄청 많고, 사람 냄새 좀 납니다. ㅎㅎ


다만 안 좋은 점은, 신축빌라도 많긴 하지만 

쓰리룸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길이 좁아서 신축 아닌 곳은 주차전쟁 엄청 납니다. 

저도 중곡동 살때 주차문제 때문에 얼굴 붉힌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중곡동에서 신혼부부가 첫 입주로 쓸만한 전세집은

1억 8천 ~2억 사이에 방 2개짜리 가능합니다. 


이 동네도 요즘 많이 비싸졌어요...





능동 빌라 전세 시세는 중곡동보다 2천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능동 빌라 전세 장점과 단점을 같이 말씀드리자면....


능동의 장점은, 

일단 어린이 대공원이 붙어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도 중곡동에서 능동으로 옮긴 

가장 큰 이유가...어린이대공원 때문이었다는 ㅎㅎ





중곡동도 가깝긴 한데, 능동은 걸어서 5분밖에 안걸리다보니

운동하러, 산책하러도 자주 갑니다. 


그리고 능동은 길이 넓은 편이고, 일방통행으로 

길들이 많이 잡혀있어서...다니기 편리합니다. 




주차문제도 적은 편이고요. 


저도 가끔 늦게 집에 돌아왔을때, 

가끔 주차자리가 모자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길가에 대놔도 연락 잘 안온다는...ㅎㅎ





단점은, 능동은 편의점이나...

분식집 등 퇴근길에 들를수 있는 먹거리 파는곳들이

거의 없습니다. 


한두군데 있는데 맛이없어요 ㅎㅎ


이런 부분들 한번 잘 고려해보시고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