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설소대 수술 시기 & 부작용 있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 받은 수술인

설소대 수술 시기 그리고 설소대 수술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 그래도 3주 정도 예정일보다 빨리 태어나서...

조금은 걱정이 있었는데, 안 그래도 작게 나온 아기가 

젖을 잘 못 먹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힘이 부족해서인가...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 걱정이 참 많았는데..


의사선생님과 이야기를 해보다 보니, 아기가 설소대가 

너무 짧아서 그렇다네요. ㅠㅜ 





설소대 수술 시기 & 부작용 있나?



노란 부위가 설소대 부위 입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설소대가 상당히 짧아서 혀가 짧거든요...

저는 수술을 안해서 그렇긴 하지만...

어릴때는 잘 안 먹었었다고 하네요. 


설소대 수술은 흔히 혀가 짧다고 하는 증상이고...

설소대를 잘라서 늘려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간단한 수술 입니다. 


다행히 신생아 때는 설소대를 절제해도 통증이 없다고 하길래,

최대한 빨리 날을 잡아서 수술 하는 것으로 결정 했습니다. 





설소대 수술 시기 & 부작용 있나?



설소대 수술 시기 언제인가 특별한 시간이 정해진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비용은 보험 처리 되니 2만원 정도 해서 수술해서 

부담은 없었습니다. 다만 검색을 좀 해보니 

설소대 수술 부작용 많다고 해서 고민했었는데, 

의사선생님이 걱정하지 말라고 해서 바로 잡았습니다. 


검색들을 하다보면 모두 경험들이 제각각이라, 

담당의사 선생님 말씀 듣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설소대 수술 시기 & 부작용 있나?



일단 신생아때는 통증이 거의 없어서 괜찮은데,

시간이 좀 지나면 설소대수술 부작용 역시 좀 

있긴 있다고 하더라고요. 


마취도 해야하고...절제술이다 보니 쉬운건 아니고...


저희 아기는 태어난지 며칠 안되서 바로 해서 

큰 문제는 없었네요. 


수술 후 하루만 있다가, 바로 젖도 잘 빨고 몸무게도 빨리 늘었습니다. 





제가 의료인은 아니기 때문에 

무작정 하라고 말씀은 못 드리겠는데, 

어찌되었던 필요하면 빨리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기는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문제없이 지내고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