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생각보다 안좋은 sm5 중고시세 및 sm5 연비



제 인생의 첫 차였던, 내 몸보다 소중히 

다뤘던 sm5를 중고로 넘겨버렸을 때를 

생각하면...어찌 그리 마음이 아프던지요..ㅠㅜ 


오래 지난 일입니다만, 

sm5 플래티넘 신차를, 사정이 생겨서...

1년만 타고 sm5 중고시세 가격 알아보고 

판매를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돈이 궁하거나 그런건 아니었고, 판매 계획도 

전혀 없었는데...회사에서 리스 차량을 제공받을 

기회가 생겨버렸네요.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앞으로를 위하여 판매를 결정했습니다 ㅠㅜ 


다만 sm5 중고시세 알아보다 보니, 이거 완전 헐값이네요. 

현대 차에 비하여...중고차 시장에서는 sm5는 대접을 못받는듯 합니다. 





먼저 sm5 연비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검색하다보면 혼합연비 12km 정도 나온다고들 

하는데, 제 경우에는 sm5 연비는 9~10 km 정도가 나옵니다. 


르노 삼성 차량이 차 자체는 좋습니다. 


디자인은 현대에 비하면 떨어지지만...

차량성능 하나는 지금 제가 타고 다니는

산타페에 비하면 훨씬 나은것 같네요. 


묵직하게 나가니...

운행 중에 차안도 조용하고...괜찮습니다. 





다만...르노삼성 차량이 중고차 시장에서는 정말 똥값입니다. 


중고차라 할지라도...

1년 밖에 타지 않았고, 무사고에...

정말 애지중지 했기 때문에 기스 하나 없었답니다. 


살때 가격이 취득세 제외하고...

2750만원 정도를 주고 구매했더랬지요. 


풀옵션에 파노라마 선루프...

매립형 네비에 열선 장착...

(sm5는 열선도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나름 정말 괜찮게 깔았는데, sm5 중고시세 

전화로 알아보니...이건 뭐 완전 똥값이네요. 


1600만원 부르는데도 있고...

최대치로 알아보다 보니 1800만원 까지는 불러주네요. 


하지만...

아...원래 가격보다 1천만원 가량 깎고 

들어간다는게 참...


결국 마지막에는 친구 아는 형님 통해서 

1880만원에 합의 보고 판매를 했네요. 


에고...너무 슬펐네요 ㅠㅜ 





현기차는 서비스센터도 곳곳에 잘 되어 있고...

중고차 시장에서 차익이 그리 크지 않다는데...


쉐보레와 르노삼성은 찾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sm5 중고시세 한 3년 타면...1700만원 정도로

떨어진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좋은 주인 만나야 하는데...ㅠㅜ 


나중에 돈 좀 벌면 sm6 사서 타고 다녀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