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백종원 오뎅탕 황금레시피 & 오뎅탕 끓이는법


워낙에 초딩 입맛이라, 주말만 되면 떡볶이나 오뎅탕 등의 분식류를 종종 사먹거나 해먹는 편이랍니다~ 이번주는 오뎅탕!! 


오뎅탕 황금레시피 는...

오뎅탕 끓이는 법은 간단하기도 하지만, 재료도 정~말 조금 들어가서...

밥 한그릇 뚝딱하기 너무나 좋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종원 오뎅탕 황금레시피 & 오뎅탕 끓이는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오뎅탕 황금레시피 & 오뎅탕 끓이는법


이 보기만 해도 싸~한 오뎅탕..ㅎㅎ

오뎅탕 끓이는 법은 20분 안에 뚝딱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먼저 멸치 5마리와...다시마 3장 넣어서 육수를 내줍니다. 




육수를 내는 동안에, 밑재료 준비를 시작합니다! 


입맛대로 이것저것 넣어도 되지만, 백종원 오뎅탕 황금레시피는...곤약 한 뭉텡이, 청양고추 2개, 양파 반개에 오뎅 한 사라~ 그리고 새송이버섯 준비했습니다. 


갠적으로...재료가 음식맛의 80%를 좌우한다는 생각에,..제가 좋아하는 재료로 준비했네요. 




육수가 팔팔 끓고 있네요.

일단 다시마는 끓은지 5분 정도 되면 건져서 모두 버려줍니다. 

다시마 육수는 너무 오래내면 쌉싸름함이 과해서 쓴맛까지 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육수를 짧게 내주는 것이 좋아요.



멸치는 팔팔 계속 끓이면서....

밑재료 준비를 합니다. 


여기서 오뎅탕 황금레시피의 중요한 점은...

이 육수에서 물을 추가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육수에 물이 추가 될수록...감칠맛이 사라지거든요. 

물이 끓는 사이에...잽싸게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육수에 밑재료들을 모두 투하하고~ 5분 정도 푹 끓여줍니다. 


여기에 그리고 이제 양념을 투하합니다. 


고춧가루 한큰술, 간장2큰술, 미림 1큰술...이렇게 넣어줍니다. 


간장 까지 넣어주면 쌉싸름한 맛이 깊어진답니다. ㅎㅎ

그리고 부족하다 싶으시면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완성되었습니다요..~ 


오뎅국 하나에....꼬막 하나 놓고 한끼 때웠네요 ㅎㅎ

간단해 보이지만 나름 괜찮은 맛이 나니...이번 주말에 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