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신라젠 주가 전망 , 이번주가 관건이다



신라젠. 

주식을 잘 모르는 분들도 저번 한주동안 들어봤을 이름입니다. 


상장된지 1년도 안된 암치료 바이오회사인데, 

작년 상장 주식종가인 12,850원의 10배에 해당하는 

12만 7천원까지 주가가 어마어마하게 뛰어버렸지요. 


제 지인 한분도 신라젠 주식을 상당량 보유하고 계신데,

와우, 정말 한 달 만에 아파트 한채값을 버시는것을 보고

놀라움을 금할길이 없었네요. 





요 며칠 빠지긴 했지만, 한때는 시가총액 10조원 돌파...


일단 지금은 기관에서 조정에 들어간듯 합니다. 

거품 과열논란이 어마어마 했으니...


신라젠 주가 전망 아직까지는 더 올라갈거란

분들이 대부분인데...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 펙사벡의 임상실험이

상당히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주당 20만원까지는

가지 않을까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한국에서 항암치료제가 나온다는 기대감 때문에 

주가 상승속도가 지나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우려높은 이야기도 많습니다. 


현재 신라젠 주가 전망 거의 도박이라고 보는 것이, 

신라젠은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100억에 가깝고, 상장 이후에

이익이 난적은 한번도 없는 기업입니다. 


펙사벡이 신장암에도 반응을 보였다는 발언이

나오면서 엄청난 상승으로 이어졌지만, 

그렇다더라도 매출이 없는 기업의 상승폭이 

지나치게 높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일단 저번주 금요일 마지막 장에 신라젠은 약간 하락한 

기준으로..107,000원의 가격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내일의 신라젠 주가가 가장 기대가 되는것은...


잘나가던 신라젠을 제동걸기 위함인지, 

아니면 신라젠 주가 전망 거품이 아니다는 것은,

내일 오전 장이 시작하고...오후 1시 정도에는 어느정도

결과가 나올것 같네요. 





다만 신라젠 주가 전망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은...

신약개발에 성공하더라도, 현재 주가 만큼의 이익을

낼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점이 많네요. 


현재의 바이오주는 지나치게 과열되어 있고...

신약개발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상당히 지나치다고

보는 분들도 많은데...


일단 이런 대형 거품주는 머리가 아닌 어깨쯤에서 

빼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10만원대에서...

이번 주에 어느 정도 올라가면 살짝 발빼는 것을 

한번 저는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