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레시피 직접 해보자!



주말에는 항상...

닭요리를 종종 하는 편인데...


얼마전에는 오븐치킨 만들어 먹고..

오늘은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칼국수 한번 해먹어보기로 했답니다. 

(오븐치킨은 기름 닦아 내는것이 너무 빡세서..ㅜㅠ) 


닭한마리를 만들때의 비결은, 

국물육수를 어떻게 음식점에서 하는 것처럼

내야할까가...가장 관건이었던듯 하네요. 


결론적으로 괜찮은 맛이 나왔는데~ 

지금부터 초보들도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칼국수 레시피 함 보시고 가실게요~ 

가족들끼리 한상 차려먹기 좋답니다. ㅎㅎ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레시피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특히 닭한마리 요리가...

저는 밖에서 봤을때는 대단히 어려울줄 알았는데,

또 그건 아니었네요. 


먼저 마트에서 5천원 짜리 닭볶음탕용 팩을 

하나 사오시고...


물에 30분 정도 넣어놓으면 약간 불었을때..

기름기를 모두 제거해 줍니다. 삶은 다음에 떼도 상관은 없습니다. 


윽...지방 제거 할때는 웬지 닭에게 너무 미안...


그리고 손질한 닭을 물에 넣어놓고, 

미림 양념을 4~5큰술 넣어주고 섞으면, 

닭비린내가 제거됩니다. 


30분 정도 넣어놓고...

팔팔 끓이기 시작합니다. 




불순물들이 엄청 올라오지요? 

막 구입한 닭들은 불순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반드시 제거해줘야 합니다. 





깨끗해진 닭한마리..ㅎ


물론...여기서 먹으면 맛 없겠지요. 


다른 레시피 찾아보면...

통마늘도 넣고...여러 재료들을 넣고 육수를 냈지만, 

저의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레시피는...아래 3개로 육수를 냈습니다. 


다진마늘 3스푼 / 대파 있는것 몇개 대충 / 소금 2스푼 


이 정도만 해도...충분히 맛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닭한마리 칼국수



팔팔 끓이는동안...양념장을 만듭니다. 


육수는 제대로 우러나올때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저는 한 20분 넘게 걸렸던 것 같네요. 





요 양념장은...

흔히 식당에서 나오는 양념장인데, 사실 크게 신경쓰실건 없고...

간장 육수로만 드셔도 괜찮습니다. 


위 양념장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3명 먹을것) 


물 50밀리 + 진간장 2큰술 + 매실액 1큰술 + 설탕 1큰술 + 식초 1큰술 + 고춧가루 2큰술 


이렇게 넣고 섞어주면 끝!






육수가 팔팔 끓어나올때~~ 

이제 이때 먹고싶은 재료들을 모두 넣어주면 됩니다. 


기본으로 양파와 당근이 들어가고...

고구마와 만두, 떡을 사리로 준비했답니다. 


우우...

그때 먹었던 닭한마리...정말 맛났는데 ㅎㅎ






완성되었습니다~ 

비주얼은 음...ㅎㅎㅎ


좀 형편없지만 맛은 정말 깊고 괜찮네요~ 


그리고 육수에 소금간을 조금 더 해주면 그것도 일품입니다. 


시간은 좀 많이 걸렸지만~ 

가족끼리 둘러앉아 한번 닭한마리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