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탄 냄비 닦는법 식초 하나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 냄비 닦는법 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전기렌지를 썼었는데, 이사를 하면서 가스렌지로 바뀌고...

윽...이거 참 옛날 생활습관에서 벗어나려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네요. 


가스냄새도 그렇지만...타이머가 없다보니, 윽...

냄비 태워먹기가 일쑤 입니다.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탄 냄비 닦는법 식초 하나면 된다는 사실을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엄청 탔지요...

잠깐 티비보다가 다 태워먹었네요 ㅠㅜ 


탄 냄비 닦는 법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 입니다. 





저희 집에는 현미 식초가 있네요. 


일단 탄 냄비 닦는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냄비가 탄 것을 발견 한 순간에...

바로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부어야 합니다. 


저는 시간이 좀 지나고...(한 3일 정도 된것 같네요.)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많이 넣어도, 잘 닦이지가 않네요 ㅠㅜ





베이킹 소다와 현미식초를 함께 물에 넣으면...

화학반응을 일으키면서 부글부글 끓습니다. 


주의 할 점은...

물을 쓰시는게 아닙니다. 


처음에는 베이킹 소다와 현미식초만으로 끓이시다가...

나중에 물을 좀 부으면 됩니다. 





그래도 많이 깨끗해진 것이 보이시지요? 

바로 닦았어야 했는데, 시간이 좀 지나다 보니 덜 닦이는 아쉬움이 있네요. 


하지만 앞으로 냄비 태워먹었다 해서 버리시지 마시고~ 식초와 베이킹 소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