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도 블로그

변액연금 해지 &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최악이네요.



얼마전에 변액연금 해지 했습니다. 

30만원씩 6년을 부었는데, 도저히 원금까지 도달하는

길이 보이지를 않아서, 그래도 10년은 유지를 해볼까 하다가...

도저히 안될것 같아 해지를 해버렸네요. 


흥국xx 변액유니버셜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재테크 보험이라고 해서, 뻔지르르하게 이야기만 듣고...

이게 뭐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총 1800만원 납입하고, 1558만원 환급받았네요. 


쓰읍...
212만원을 손해봤네요....

차라리 적금을 넣어놨었으면, 
지금 6년째 2% 적금이었다면...
110만원 정도의 이자를 받았었을텐데,
그러면 도합 330만원을 손해봤네요. 

대부분 재테크 상담을 받게되면,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높다면서 상품 하나씩은 가입권유를 받게됩니다. 

물론,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장기적으로만 본다면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문제는 정말 장기간 부어야 하는데다가
사업비 자체가 많이 나가서 원금 찾기도 어렵습니다. 



중도에 변액연금 해지 하는 사람들이....

절반도 훨씬 넘을 겁니다. 


물론,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자체가 10년 이상 부어야지

조금씩 늘어나고...한참...그러니까 노후까지 쭉쭉 붓고

늙어갈때 연금을 타먹는게 목적인 상품입니다. 




문제는, 보험설계사들이 중간에 10년 지나서 중도해지해도

재테크 용도로도 충분하다고 말로 사기를 쳐먹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겁니다. 


10년까지 부어도 원금도달 하는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한마디로 보험사에 사업비만 퍼주다가 끝나는 

투자자들이 대부분 입니다. 


가입하고 설계사가 문자 한번 안줬네요. 





차라리 첨부터 연금상품이라고 소개하고 국민연금을

대체할 상품이다...이런 식으로 소개를 하는게 나았지 않았을까요?


원금 자체도 보장이 안되는데...

사업비 엄청 떼고...


재무설계사들이 펀드는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이것을 판매하는것 자체가 어불성설 입니다.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자체가 펀드를 어떤 것으로

운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재무설계사들이 뭘 안다고

펀드 변경을 하겠나요...


결국 변액연금 해지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잘 모르면...

변액연금보험은 손도 대지 마세요. 


적금이 최곱니다.